티스토리 뷰

아몬드 형태의 눈이 가장 아름답다고는 하지 못하겠습니다. 그냥 눈 모양 종류의 일환으로 아몬드 형태도 있다는 건데요. 아몬드 형태의 눈이란 말 그래도 눈의 형태가 배의 밑면처럼 유선형으로 유려하게 생긴 모양을 일컫는데요. 그 모양이 마치 아몬드 같기도 하니까 사람들이 아몬드 눈이라고들 하는 것 같습니다.

 

아몬드 눈 특징

 

 

 

이와 같은 아몬드 형태의 눈은 특히 만화 그리는 분들이 선호하는 눈 모양인데요. 어딘가 날렵한 것 같으면서 시원시원하고 그리기도 쉽고 보기에도 예뻐서 그런 것 같습니다. 실제 아몬드 눈을 지닌 분들은 이목구비가 큼직한게 만화 주인공처럼 생긴 분들이 많더라고요. 알고 보면 사람 눈은 약간씩 아몬드 형태를 띈 것 같지만 아름다운 아몬드 눈이란 소리를 들으려면 일단 눈이 커야 합니다. 쌍꺼풀 유무와 상관없이 눈이 큼직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시원한 생김새가 제 1 조건입니다. 

 

아몬드 눈 연예인

 

 

 

서양에는 큼직한 눈이 워낙 많으니 아몬드 눈이 귀한 편이 아니지만요. 한국에는 이런 눈매가 꽤 드문 편입니다. 국내에는 대표적으로 이승연과 신애 눈이 그러합니다. 그냥 딱 봐도 한 눈에 아! 아몬드다 싶은 생각이 들쥬? 이처럼 아몬드 눈은 나무랄데 없이 아름답기도 하지만 그리기도 쉬운 눈이란 거.

 

성형미인에 많은 아몬드 눈

 

 

물론 타고나길 아몬드로 태어난 분들도 있지만, 이렇게 시원한 눈매는 앞 트고 뒤 트고 교정하고 시술 등을 해야 그럴듯하게 완성되는 경우가 더 많죠. 그래서인지 성형 미인 중에는 아몬드 눈 소유자가 꽤 됩니다. 

돌출형에 많은 아몬드 눈

 

 

그리고 오목형 얼굴보다는 돌출형 얼굴에 압도적으로 많은 아몬드 눈. 아무래도 아몬드가 가운데가 튀어나온 형상이니 얼굴도 그에 맞게 볼록해야 잘 어울리는 것이겠죠. 배우 이채영도 아몬드 눈이 두드러지고 강소라는 워낙 눈이 시원시원하게 생긴데다 살이 빠지면서 더욱 아몬드 눈이 두드러져 보입니다.

 

시원시원한 아몬드형 눈매

 

그런데 얼굴이 돌출형이 아니어도 얼굴형이 아몬드형으로 잘 빠진 연예인 중에도 아몬드 형태의 눈 소유자가 몇몇 보이는데요.  서예지나 김소연이 시원시원한 아몬드 형 눈매 소유자로 보입니다. 만화 주인공들 같네요. 눈의 꺼짐 정도, 쌍꺼풀의 두께 정도가 눈의 형태에 크게 영향을 주는 것 같지는 않지만 오윤아처럼 광대도 튀어나오고 눈매도 날카로운 아몬드 눈은 섹시함을 더하고 임수향처럼 겉쌍꺼풀이 두드러지는 경우는 청순함을 더하는 것 같긴 합니다. 

 

이목구비가 큼직한 진세연도 얼굴형부터 돌출형의 외모로 인해 눈이 더 아몬드처럼 보이는 것 같고요. 성유리의 경우는 돌출이 없어도 이목구비가 전체적으로 크니 딱 만화 여주 얼굴처럼 보입니다. 

 

아몬드형 눈매의 특장점

 

 

그리고 사실 아몬드 눈의 매력은 쌍꺼풀이 두드러지는 것보다 눈이 일단 크고 시원시원한 느낌이 포인트인데요. 이솜과 박보영의 경우가 쌍꺼풀이 없으면서 만화 주인공처럼 딱 그리기 좋은 아몬드 형 눈매를 지녔습니다. 화장에 따라서 다소 처지거나 찌그러져 보일 때가 있긴 하지만요. 어찌보면 가장 매력있는 아몬드 눈매의 소유자들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