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메이크업 브러시를 고를 명품 화장품 브랜드 혹은 색조 전문 브랜드 제품이 가장 좋을 거라고 착각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세트로 좋은 재질의 브러시를 구입하는 게 보편적인 수순이긴 하지만 사실 일반인에게는 무의미합니다.

 

아티스트와 일반인용 브러시 선택법이 다른 이유

마치 일반인이 헤어 아티스트 전용 가위를 집에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고나 할까요? 그러니까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브러시가 따로 있고 일반인들에게 적합한 브러시가 따로 있는 겁니다. 물론 일반인들도 좋은 브러시로 화장하면 기분도 좋고 발림도 좋아 더 좋을 수는 있겠지만, 스킬이 부족한 상태에서 좋은 브러시는 무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여성들이 화장할 선택해야 브러시는 비싸거나 종류가 많을 필요가 없습니다일단 브러시는 가격과 브랜드를 따지지 말고 만져서 용도에 적합하다 싶으면 구입하면 됩니다. 게다가 요즘은 너무 싸고 좋은 제품이 많이 나와서 굳이 유명 브랜드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브러시 전문 매장도 더러 생기긴 했지만, 브러시 수집 전문가라던가 전문 아티스트가 아닌 이상은 무의합니다

 

파우더 브러시 추천

 

 

 

 일반인에게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한 브러시는 파우더 브러시입니다. 파우더 브러시는 청솔모로 만들어진 가장 부드럽고 값이 비싼 브러쉬가 장기적으로 쓰기에도 좋지만요. 일반인들의 경우 비싼 브러시를 구입해도 관리를 잘해야 하는 문제도 있고 하니 적당한 가격의 제품을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요즘은 올리브 영이나 다이소 등에도 좋은 제품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다이소 제품을 추천합니다.

 

 

 

 

대부분 중국에서 물건을 가져오는 다이소 제품 중에서 특히 브러시를 추천하는 이유는 아무리 난다 긴다 하는 색조 명품 브랜드라고 해도 브러시는 메이드 차이나가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중국 만큼 털을 활용하는 나라가 없을 정도인데요. 각설하고 파우더 브러시는 브러시, 그러니까 서예 붓처럼 끝이 모아지면서 모가 가장 부드러운 질감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다이소에 그런 브러시 3000원이면 있습니다. 다이소가 5천원 이상 하는 물건은 팔지 못하게 되어 있어서요. 비싸 봤자 5천원이면 완벽한 파우더 브러시를 있다는 겁니다. 브러시 숱이 지나치게 많거나 끝이 퍼지는 것보다 모아지는 거로 가장 부드러운 재질로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얼굴에 직접 닿아야 하고 전체적인 면적을 가볍게 훑듯이, 그러니까 가벼운 빗질 하듯 발라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끝에 살짝 묻혀 얼굴에 털어내는 느낌이라고 해도 되고요.

 

 

 

파우더 브러시 선택법

 

 

 

 

 

파우더 브러시 선택시 참고할 이상적인 브러시는 바비브라운 브러시입니다. 최근에는 합성모로 재질을 변경해서 팔고 있는 것 같은데 재질과는 상관없이 컷팅 모양이 파우더 바르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그냥 모양만 참고하면 됩니다. 또한, 파우더 브러시는 바디 길이가 긴 것이 좋습니다. 브러시 길이가 짧으면 힘이 들어가는 경향이 있어서 파우더 바를 때 뭉치기 쉽습니다. 그래서 바디가 긴 브러시로 얼굴을 간지럽히듯 발라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바디가 길면 강약 조절하기도 좋고요. 

 

파우더 브러시와 블러셔 브러시는 반드시 분리해서 발라야 합니다. 블러셔 브러시와 파우더 브러시는 모양과 재질 자체가 다르다는 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