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더웠던 2024년 여름 뒤끝도 작렬입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해도 낮 동안의 태양은 방심하면 금물이란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그러나 더위가 확실히 가시긴 했는지 건조함에 피부 따가움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길고 긴 여름 내내 그을린 피부도 방치해선 안 되겠죠. 수분 보충계절 상관없이 수분 보충은 필수이지만 특히 여름 뒤끝에는 수분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햇볕에 그을린 피부는 건조해지고 건조함은 각종 잡티와 주름 등 노화의 주범이 되죠. 물이 최고의 비책이지만 수분 크림을 빼먹을 수가 없죠. 진정 효과를 겸한 히알루론산, 알로에 베라, 세라마이드가 들어간 보습제를 찾아서 바르면 효과적입니다. 특히 알로에 베라 젤은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보습 이전에 각질 제거부터 고보습 ..
시대별 트렌디한 미인상이 존재하듯 국적 불문 유독 동양인들에게 사랑받는 전형적인 페이스 유형이 있습니다. 90년대 소피마르소 그리고 왕조현이 유독 한국인에게 사랑을 많이 받았듯 미국의 제시카 알바나 미란다 커처럼 동양 친화적인 이미지의 미인에 관한 스토리입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미인 유형? 성유리와 장나라는 90년대 후반을 대표하는 인기 스타이며 미인이었습니다. 지금도 성유리와 장나라의 미모는 건재하지만 그중에서 성유리는 모든 남성들의 워너비로 불릴 정도로 완벽한 이목구비와 각선미를 지닌 스타입니다. 어딘가 순수하면서 순진해 보이고 단아하면서 단정하고 그러면서 얼굴 몸매 나무랄 데 없는 그녀였는데요. 요즘 기준으로도 완벽한 미인이긴 하지만 다소 개성을 중시하는 현대에 비해서는 이제 고전 미인으로..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화장품은 비싼 게 좋은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다 옛말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전문 브랜드 등에서 저가 마케팅으로 다이소를 공략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조만간 다이소 화장품이 올리브영을 누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우선 콤팩트 명품 생로랑과 브러시 최강자 바비브라운과 다이소 제품 비교 리뷰를 올려 보겠습니다. 다이소 TAG와 백화점의 YSL 콤팩트 파운데이션 비교 5000원짜리 파운데이션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사람들이 강추해서 설마설마하면서 사서 써 보았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소꿉 장난하듯 피부 생각하지 않고 막 칠하는 그런 제품이라고 생각했는데요. 며칠 몇 달 써 본 결과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가격을 떠나서 퀄리티가 나쁘지 않습니다. 요즘에는 리퀴드 파데보다 촉..
요즘은 참새보다 고양이들이 방앗간을 더 자주 드나드는 것 같은데요. 저도 백화점보다 드러그스토어보다 다이소를 더 자주 드나드는 편입니다. 전국 어디를 가도 다이소는 꼭 들르게 되어서 단골손님 낙인?이 찍혔는데요. 사도 사도 끝이 없는 다이소 제품들 중 이제 드디어 취향이 가려지는 듯합니다. 다른 스토어와 비교해서 better or less 다이소는 최고로 비싼 제품이 5천원을 못 넘게 되어 있죠. 예전에는 5천 원짜리보다 천 원짜리 물건이 득시글했는데 요즘은 5천 원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 같아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그러한 가운데도 다른 스토어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가성비 갑인 제품들은 지속적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어서 끊을 수가 없네요. 다이소를 애용하는 이유는 일단 근접성 때문입니다. 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