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관이 발달했다는 것은 턱이 뚜렷하고 단단해 보이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턱선이 각지고 힘이 있는 경우, 턱 아래 살이 탄탄하거나 얼굴 전체 구조상 아래에 더 무게감이 있는 경우, 직관적으로는 턱이 길고 사각으로 보이면 발달한 것처럼 보입니다.

 

 


하관 발달형 미인

하관(下關)은 얼굴의 구조에서 턱과 턱선, 턱끝, 턱뼈 아래, 입 아래 부분 전체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현대 뷰티 트렌드에서 하관은 단순한 얼굴의 일부가 아닌,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특히 하관이 발달한 여성들의 독특한 매력이 주목받으면서, 이에 대한 새로운 미적 해석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관이 발달한 얼굴은 하관만 발달한 것이 아닌 이마나 코 등과의 비율이 조화롭다면 전체적으로 입체적이고 풍성한 미인상으로 완성이 됩니다. 오히려 더 기품 있고 중후하고 성숙한 매력으로 매력을 배가합니다. 또한, 도회적 인상과 세련되고 독특한 개성미로 인정을 받기도 합니다. 보통 개성 강한 배우들의 경우 이처럼 하관이 발달한 경우를 볼 수 있으며 한소희나 한효주 이연희 등도 이런 특징을 지닌 대표적인 미인에 속합니다.

 

하관이 발달한 미인들을 보면 단단한 턱선으로 인해 믿음직스러운 인상을 주는데, 남성의 경우 우직하다는 것과 같은 의미인 것 같습니다. 보다 직설적으로는 억척스러워 보이기도 하는데요. 배우 염혜란이 그런 역할을 자주 맡는 이유도 강직한 턱선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생활력이 있어 보이는 얼굴상은 확실해 보입니다.

 


하관 발달형 추인

 

사실 하관이 발달한 미인보다는 추인이 더 많이 존재합니다. 하관이 발달하고도 예쁘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특히나 하관이 발달해서 더 미워 보이는 경우는 비율이 깨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무거운 인상을 주는데요. 특히 코가 작거나 눈이 작은데 하관만 발달하면 더욱 답답하고 둔중해 보일 수 있습니다. 노숙한 이미지는 덤이고요. 

 

또한, 선이 뭉툭하거나 굴곡이 흐릴경우는 더더욱 둔감해 보입니다. 턱선이 예쁘지 않고 부자연스러우니 표정 또한 예쁘게 나올 리가 없습니다. 당연히 더 차갑고 무뚝뚝해 보이는 것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뭔가 뾰로통해 보이는 인상을 만회하기 위해서는 표정을 밝게, 환하게 웃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하관의 미학

 

과거에 하관이 발달하면 억척스럽고 남성성이 강해 미인과는 거리가 멀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미추를 논하는 핵심은 하관 그 자체가 아니라 하관이 얼굴 비율과 어떻게 조화를 이루냐가 더 중요합니다. 하관이 강직하게 발달해도 부드러운 눈매, 긴 목선, 밝은 피부톤 등과 조화를 이루면 오히려 더 귀족적이고 기품있어 보입니다.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매력적인 마스크로 보일 수 있을 테고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