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컨실러의 용도는 부분적인 잡티 커버나 안색을 밝게 하는 데 있습니다. 잡티에는 기미나 주근깨를 가리는 용도와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염증이 있는 잡티를 커버하는 용도로 구분해야 합니다.  그리고 눈 밑 안색을 밝게해주는 수분 베이스의 컨실러와 부분 하이라이트 용도로 사용하기 쉬운 타입 등으로 나뉩니다.

 

잡티 커버에 관한 컨실러 종류

잡티 커버용 컨실러는 기본 베이스 컬러가 핑크보다는 옐로우 베이스로 선택해서 바르는 게 좋지만 짙은 기미의 경우는 붉은기가 도는 컨실러를 이용하는 게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짙은 기미나 흉터 등 커버는 붉은 톤의 케잌이나 컴팩트 타입의 제품으로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덧바르는 게 효과적입니다. 가장 커버력이 좋은 것은 스틱 타입으로 스폰지를 이용해서 오랫동안 두드려서 바르면 확실한 커버가 가능합니다.

 

컨실러 종류

비비크림이 컨실러를 대체

 

전체적인 주근깨나 피부 잡티를 깨끗하게 커버하고 싶다할 때는 비비크림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한동안 남녀 전국민의 대세 화장품이던 비비크림이 이제는 뒷전으로 밀려난 상태이지만, 커버력 만큼은 확실하고 무엇보다 피부 결이 두꺼워지지 않으면서 완벽한 커버를 자랑합니다. 다만 커버력이 확실한 만큼 색상이 붉거나 하얗게 뜨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비크림으로 가볍게 얼굴 전체를 발라준 후 피부 색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발라주면 완벽한 커버와 지속성을 보장합니다. 다만 전문가의 손길로 꼼꼼하게 발라야겠지만요.

 

여드름 및 뾰루지 전용 컨실러에 관하여

 

 

붉게 뾰루지가 올라온 트러블일 경우 반드시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고 컬러는 붉은기가 도는 것보다 노란기가 도는 제품으로 발라주는 것이 자연스러운 커버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염증 부위에 바르는 것이기 때문에 각별히 위생에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브러쉬나 팁 타입의 제품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스틱 타입으로 쓰는 게 좋습니다. 스틱 자체로 톡톡 가볍게 커버하고 반드시 그 부위를 닦아 주세요.

 

 

다크 써클에는 안색 컨실러

 

눈 밑 다크써클을 커버하는 것만으로도 얼굴 전체에 혈색이 돌고 완벽한 커버가 된 것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색이 좋아보인다는 것은 그만큼 건강해 보인다는 것이고 혈색이 좋아보인다는 것이니까요. 그렇게 건강하게 보이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 플레이스는 눈 밑에 있습니다. 눈 밑은 다른 피부 부위보다 건조한 편이기 때문에 보습력을 갖춘 커버력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여느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눈 밑 전용 컨실러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사용하기 편하기 위해서 브러쉬가 내장된 제품을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아티스트는 바비브라운의 전용 컨실러가 압도적으로 좋지만 일반인에게는 입생로랑의 컨실러 브러쉬가 가장 쓰기 적합합니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눈 밑에는 가급적이면 퀄리티 좋은 제품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