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무리 코가 오똑하고 이목구비 뚜렷한 미인이더라도 나이가 들면 외모가 변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나이들수록 콧구멍이 커보이는 연예인들이 있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입니다. 그중에서 두드러지는 연예인을 찾아 보았습니다. 들창코처럼 코끝이 들려 보이는 이유►선천적 들창코 미인과 후천적 들창코 미인 유형에 관하여시대를 풍미했던 여자 연예인들이 유독 나이가 들면서 외모가 기이하게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일괄되게 콧구멍이 커 보이는데요. 선천적으로 들창코인 경우도 있지만 나이가 들면 살이 늘어지는 관계로 콧구멍이 더 커지기 일쑤입니다. 물론 개인차가 크긴 하지만요.코의 형태를 지탱하는 주요 구조물은 연골입니다. 나이가 들면 연골의 탄력이 줄어들고 연골을 지지하는 인대와 결합 조직이 약화됩니다. 이로 인..

1999년과 2000년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2000년대부터는 그야말로 새물결이 이는 가운데 여성들의 화장 스타일도 확실히 변화의 조짐을 보였습니다. 2000년 내추럴 눈썹의 시작►90년대 유행한 눈썹 화장 보기90년대 말에서부터 조짐을 불더니 2000년에 들어서면서 여성들의 메이크업 스타일이 확실히 이전과 다른 모습으로 변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짙고 선명한 라인의 눈썹이 점차 음영을 주면서 보다 섬세하고 옅은 색조의 경향을 보여주었습니다. 2.2001년~2003년 부드러운 아치형90년대는 각진 형태의 눈썹이 주를 이루었다면 2000년대는 그 어느 때보다 여성스러운 느낌의 눈썹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타고나길 두껍거나 진하거나 상관없이 눈썹 정리는 필수였고 모양은 섬세하고 둥근 아치형이 보편적이었습니다.2..

시대에 따라 달라지는 연령대 뷰티입니다. 과거 30대 미인들과 현재의 30대 미인들이 어떻게 달라 보이는지 비교해 보았습니다. 김희애와 정소민40대 중반 여자 연예인 현재 이미지 변화 보기2001년 34살의 김희애와 현재 삼십대 중반의 정소민을 보면 엄마와 딸을 보는 것처럼 피부 질감이 현격히 다릅니다. 물론 정소민이 지금의 김희애 나이가 되어도 이렇게 빛이 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요. 워낙 노안 이미지 김희애와 동안 이미지 정소민과 견주어서 그런지 정소민이 월등히 젊어 보입니다. 2.채시라와 이연희시대를 대표한 세기의 미녀 채시라와 이연희의 30대 중반 이미지입니다. 채시라는 2000년 결혼하기 전까지 대한민국 원톱 최고로 이미지 좋은 스타로 자리매김하였는데요. 이연희의 필모가 좀 달리긴 하죠. 채시라..

20세기 말에는 까맣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가 대세였습니다. 그래서 흰 피부를 오히려 콤플렉스처럼 여길 정도였는데요. 21세기 초반부터는 완전히 뒤바꼈습니다. 그래서 까만 피부보단 하얀 피부를 더 선호하게 되었는데요. 20세기 말 까맣다가 21세기에 하얘진 연예인을 찾아 보았습니다.1. 20세기말 까만 피부 대표 연예인90년대는 지금으로서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연예인 일반인 할 것 없이 야한 시대였습니다. 조금이라도 섹시하게 보이려고 하였으며 동안이 뭐야, 그런 단어조차도 나온 적이 없던 시대입니다. 성숙하고 노출의 시대였던 만큼 피부색이 청초하게 하얀 것보다는 건강하고 섹시해 보이는 까만 피부가 유행했던 것이 당연한 현상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당시에는 인공 태닝부터 여름만 되면 야외 수영장에서 태우..

이마는 얼굴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얼굴형에 따라 그 인상은 천차만별이지만, 공통적으로 중요한 건 탄력과 윤기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마 관리를 소홀히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 이마 피부가 특별한 이유이마는 피지선이 발달한 부위로 유분 분비가 활발합니다. 덕분에 건조함보다는 모공 막힘이나 트러블이 더 흔하죠. 또 표정을 지을 때 자주 움직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표정 주름, 특히 가로 주름이 쉽게 생깁니다. 이마 라인이 무너지면 나이 들어 보이는 건 시간문제입니다. 🌟 목주름의 본질에 관해 알아보기 2. 이마 주름 예방책표정 습관 교정습관적으로 눈썹을 치켜올리는 표정은 이마 주름을 만듭니다. 거울 앞에서 자신의 표정 습관을 점검해보세요. 하지만 풍부한 표정으로 인해 주름이..

현대인은 눈코입 성형에서 두상 수술, 귀모양 성형에서 귓불 수술까지 강행하고 있습니다. 귓불 성형은 상처 등으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과도한 성형 혹은 관상학적으로 두툼하면 복을 불러 온다는 믿음 하에 시행되는 경우가 있죠. 이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1. 돈줄 새는 칼귀모델 출신 방송인인지 사업가인지하는 이현이는 자신의 칼귀가 돈줄이 샌다고 하여 필러를 맞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티가 많이 나진 않지만 귓불이 조금 도톰해진 모양인데요. 개인적인 생각은 그냥 찰랑이는 귀걸이를 하고 다니면 재복도 들어오고 미관상 아름답기도 하고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귀걸이는 그럴 때 하는 건데 말입니다. 이렇게 몸의 어디는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시술 및 수술이 발달한 세상입니다. 성형이 밥 대신 라면 끓여 먹는..

정면과 측면이 동일하게 아름다운 여자 연예인도 있지만 의외로 반전이 있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옆모습이 기가 막히게 아름답거나 정면과는 대조되게 옆모습이 이상하거나 어느 쪽으로도 반전을 가져다 주는 미인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1. 장원영의 정면과 측면 반전2025년 현재 시점으로 국내 대표 미인으로 손꼽히는 장원영입니다. 얼굴이 팔색조인지 시시각각 달라지며 해를 거듭할수록 성숙미와 아름다움이 절정을 이루고 있는데요. 의외로 옆모습은 상당히 아이러니합니다. 각도에 따라서 윤곽이 뚜렷해 보일 때도 있지만 정측면의 이미지는 웃어서 표정 근육 때문에 그런 것인지 전혀 장원영 같지가 않습니다. 콧대는 그렇다고 해도 이마는 푹 꺼지고 아래턱은 툭 튀어나와서 부조화를 이룹니다. 그렇다고 여기서 더 손을 대선 안 ..

눈밑 하이라터에서 펄광 메이크업까지 여성 얼굴의 시대적 변천사에 관하여 알아보자. 1. 1999년 극단적 화려함의 정점1990년대 말, 메이크업은 한마디로 ‘현란함’이었다. 김혜수의 스테이지 메이크업과 김정은의 짙은 화장은 당대의 주류였으며, 전체적으로 강한 인상과 선명한 색조가 여성 미의 기준처럼 받아들여졌다. 🌟 2010년대 연도별 메이크업 트렌드 보기 2. 2000년 색감의 시대2000년은 질감의 경쟁에서 색감의 향연으로 변화가 시작된다. 눈두덩이와 언더라인 모두 밝고 환하게 표현되었고, 눈매를 강조하기보다는 얼굴 전체에 빛을 더하는 식이었다. ‘화사함’이 키워드였다.3. 2001년 눈앞머리 하이라이터의 유행걸그룹들의 등장은 메이크업에도 영향을 미쳤다. 기존의 눈썹뼈 하이라이터는 점차 눈앞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