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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잡으로 칭칭 감은 중동 여성들은 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가장 미에 대한 관심이 높은 층이다. 이들은 글로벌 브랜드를 추구해왔으나 지역 특성을 담은 할랄 제품군에 속하는 비건 및 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도 매우 높다. 물론 이와 같은 현상은 중동 지역 여성에게만 국한하는 것은 아니다. 전 세계가 비건 및 유기농에 열광하고 있는 추세다.

 

중동 여성들이 좋아하는 화장품 스타일

 

주동 화장품 시장 특징 보기

 

https://bit.ly/3w59YFq

 

중동 화장품 시장 특징(muslim cosmetics market)

중동 뷰티 시장으로의 진출은 절차도 까다롭고 성사되기도 어려워 중도 포기하는 이들도 많았지만 너무 일찍 시도했거나, 준비가 부족했거나, 타겟팅 선점의 부족으로 많은 시행 착오가 있어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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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 화장품 시장에 대해서 디테일한 정보를 원하면 위 포스팅 참조하시고요.

 

 

 

 

중동에 관하여

 

 

 

 

중동 뷰티 시장 규모는 매년 평균 낮게 잡아서 8%이상 상승하고 있다. 사우디, UAE, 바레인에 속하는 GCC국가는 20~40 여성이 가장 많이 살고 있다. 가장 정보에 민감한 만큼 가장 까다롭게 제품을 고르는 계층을 고르는 만큼 구매력 또한 매우 높다. 자그만치 이들 지역의 구매력이 60% 이상을 차지한다고. 중동 여성들은 대체로 고가 화장품을 선호하고 이를 소비 및 과시하는 걸 좋아할 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에 올리는 능력도 남다르다. 

 

 

 

 

 

때문에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화장품이 얼마나 명품, 그러니까 얼마나 비싸고 유명한지가 셀링 포인트가 된다. 중동에서 화장품 다음으로 많이 팔리는 제품은 향수와 헤어 제품이다. 이들이 맹신하는 신 무함마드 알리가 평소 향수, 특히 장미향의 향수를 즐겨 쓴 것도 큰 이유로 작용하지만 덥고 습한 날씨 탓이 크다. 

 

보습과 오일 성분을 선호하는 경향 뚜렷

 

 

 

 중동이라고 같은 중동 지역이 아니다. 터키 여성들은 GCC국가보다 생활 수준이 떨어지는 편이지만 이 지역 여성들도 젊은 여성 취향에 맞게 누구보다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도시화가 진행됨에 따라 화장품 구매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고. 다만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대를 선호하며 비교적 쾌적한 날씨로 인해 향기 중심보다는 보습과 보호를 위한 오일 성분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눈화장과 손톱에 공을 많이 들이는 중동 여성

 

 

중동 지역 여성들은 눈만 빼놓고는 검은 천으로 온몸을 칭칭 감고 다니는 터에 가장 노출이 많은 눈과, 손톱에 특히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 그러니 눈매를 또렷하게 만드는 아이 제품과 네일 제품이 특히 인기가 높다. 그런 와중에 헤어 제품이 인기있는 이유는 히잡 때문에 모근이 잘 빠지기 때문이라고 한다.

 

 

덜톤 계열 색조 선호

 

 

 

 

조금 더 구체적으로 중동 지역 여성들의 취향을 분류해 보면 장미향 나는 스킨, 향수 및 코코넛 오일 제품이 인기있고, 색조 화장품은 아이 섀도 경우는 덜톤(dull tone) 계열을 선호한다. 덜톤은 약간 칙칙한 느낌의 차분한 색조를 의미하며 계절적으로 가을 느낌이 나는 컬러를 좋아한다고 보면 된다. 피부톤이 어두운 편이기에 얼굴에 음영을 넣는 것보다는 하이라이터에 더 신경을 쓴다는 점. 특히 눈밑 컨실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명품 브랜드 선호

 

 

화장품 선호도의 첫째 요소는 유명한 명품 브랜드다. 아무리 한국 화장품이 좋다고 해도 브랜드가 없으면 신뢰하지 않는다는 말. 또한, 아무리 유기농 제품을 선호한다고 해도 샤넬이나 랑콤을 더 좋아할 거라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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