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눈의 형태에 따라 아이 메이크업도 달리 해야 효과적입니다. 쌍꺼풀이 있는 눈과 없는 눈이 같은 패턴으로 할 수 없는 것처럼 말입니다. 

 

쌍꺼풀없이 큰 눈의 아이 메이크업 방법

 

김효진이나 박보영처럼 쌍꺼풀이 없으면서 시원하게 큰 눈은 화장을 하지 않아도 매력적으로 보이죠. 그러나 눈이 지나치게 눈이 부리부리하게 보여 부담스러울 수가 있기에 전체적으로 과하지 않고 깔끔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속눈썹을 바짝 올려주어 답답함을 덜고 눈밑은 밝게 해줘서 아이메이크업을 돋보이게 해준다면 컬러풀한 아이섀도보다 멋진 눈매를 살릴 수 있습니다.

 

뒷 부분에 쌍꺼풀이 두드러지는 뒷쌍꺼풀 아이 메이크업

                                         

 

 

 

 

쌍꺼풀의 종류도 다양하죠. 얇은 쌍꺼풀 두꺼운 쌍꺼풀도 있지만 앞 뒤 쌍꺼풀의 두께가 일정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대체로 눈의 앞머리보다 뒷부분으로 갈수록 쌍꺼풀 면적이 넓어지는 편인데요. 이런 눈매는 화장 전에는 멍해 보이지만 아이라이너만 확실히 선을 그어줘도 또렷하고 예쁜 눈매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아이라이너를 촘촘하고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마스카라를 촘촘히 발라주면 고급스럽고 세련된 눈매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쌍꺼풀이 가는 눈 소유자 아이 메이크업 노하우

 

 

 

 

 

심은하나 손예진처럼 있는 듯 없는 듯 얇고 가는 쌍꺼풀은 고혹적이며 단아한 매력이 풍깁니다. 그러나 이러한 눈은 화장을 자칫 잘못하면 눈모양이 더 작아 보이면서 본래의 매력이 사라져 버릴 수도 있습니다. 섀도로 포인트를 주되 아이라이너는 속눈썹 사이만 메꿔준다는 생각으로 가늘게 그려주면 눈의 매력도 살려주면서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화장은 천해 보이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고급스럽고 세련되며 아름다워 보이는 것을 추구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실수가 적게 됩니다.

 

눈두덩이가 부어 보이는 눈 화장법

 

눈두덩이가 두툼하면서 쌍꺼풀이 없는 눈은 화장을 하지 않으면 대체로 눈이 부어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듣게 됩니다. 표정도 좋아보이지 않고요. 이런 눈은 약간의 시술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쌍꺼풀 수술없이 화장으로 효과를 보고 싶다면 섀도 메이크업을 정석대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라이너만 찍 그리면 효과가 덜하고 반드시 섀도로 포인트를 주는 게 눈도 더욱 깊이있어 보이고 세련미가 느껴집니다. 간혹 눈이 더 부어보인다고 할 때도 있는데 무조건 진하게 하는 것보다 단계별로 그라데이션을 잘해주면 잘어울립니다. 섀도와 매칭되게 컬러렌즈도 껴주면 훨씬 분위기도 있어 보일 수 있고요.

 

눈꺼풀이 꺼진 눈 화장법

 

오연수처럼 쌍꺼풀이 없으면서 눈두덩이 살이 없어서 패인 무쌍 눈은 화장을 하지 않아도 청순하고 단아한 매력이 풍깁니다. 하지만 간혹 너무 밋밋해 보이거나 병약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약간의 포인트를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눈은 우선 시선 분산을 위해 눈썹을 다소 선명하게 그려주는 것이 좋고요. 아이라이너보다는 속눈썹을 강조하여 아이래쉬를 활용하면 눈매가 또렷하고 예뻐 보입니다.

 

 

두꺼운 쌍꺼풀 눈

 

두꺼운 쌍꺼풀 눈은 화장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인상이 선명해 보이는 편인데다 조금만 진하게 화장해도 부담스러울 정도로 과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메이크업 하기 까다롭습니다. 반면 화려한 컨셉의 화장을 할 때는 누구보다 돋보일 수 있지만 일상에서는 최대한 점잖고 세련되게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선 속눈썹 사이를 꼼꼼하게 메꿔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이 섀도보다는 아이라이너에 집중해서 최대한 세밀하고 정밀하게 그려주면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